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 3:17)

제자훈련이란

퀸즈장로교회 제자훈련은 성도가 세상으로부터 부름받은 하나님의 백성인 동시에 세상으로 보냄 받은 그리스도의 제자이자 사명자라는 자기 정체성을 분명히 깨닫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훈련받은 예수님의 제자이자 평신도 지도자들을 통해 퀸즈장로교회를 아름답게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에게 허락해 주신 훈련을 받고자 하는 성도님께서는 훈련의 모든 과정을 잘 감당하기 위하여 말씀과 기도로 준비하는 가운데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자격 :
1. 단계별 훈련과정을 이수하여야 다음 훈련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제자->영성->사역)
2. 본 교회에 등록한 지 1년 이상된 성도
3. 세례/입교 : 세례 및 입교 받은 지 1년 이상된 성도
4. 새가족학교를 수료한 성도
5. 제자훈련, 영성훈련, 사역훈련을 통해 평신도 지도자로 훈련에 우선순위를 두고 전적으로 헌신할 수 있는 성도

훈련 과정 및 내용

제자훈련


퀸즈장로교회 제자훈련은 2014년 2월에 제 1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그리스도인이 한 사람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고, 그를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도록하는 일은 또 한명 예수님의 제자를 삼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19-20)

믿는 이들이 성령의 역사를 따라 순종할때 제자가 되는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골 1:29)

모임시간 및 장소
매년 봄학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지하 친교실

책임 교역자
주강사 : 김성국 목사
담당교역자: 최진식 목사
위원장 : 홍한나 권사

영성훈련


퀸즈장로교회 영성훈련은 2015년 2월에 제 1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영성훈련은 내가 죽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훈련이며, 동시에 예수님의 닮음 안에서 자기만의 영적 모습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며,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영성훈련의 길을 함께 걸어갈 것이고, 그러면서 나의 독특한 영성도 찾는 시간도 갖게 될 것입니다.
“예수의 제자 중 하나 곧 그가 사랑하시는 자가 예수의 품에 의지하여 누웠는지라 (요 13:23).

모임시간 및 장소
매년 가을학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층 고등부 예배실

책임 교역자
주강사 : 김성국 목사
담당교역자: 최진식 목사
위원장 : 홍한나 권사

사역훈련


퀸즈장로교회 사역훈련은 2015년 9월에 제 1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일꾼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주도권이 하나님께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결코 훈련이라는 과정을 무시하시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일꾼은 하나님의 역사하심 속에서 훈련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들이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이르되 주님 그러하나이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 주님께서 아시나이다 이르시되 내 어린 양을 먹이라 하시고” (요21:15).

모임시간 및 장소
매년 봄학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층 고등부 예배실

책임 교역자
주강사 : 김성국 목사
담당교역자: 최진식 목사
위원장 : 홍한나 권사